생방송 오늘 아침 4549회 모자에게 닥친 비극

생방송 오늘 아침 4549회 모자에게 닥친 비극

생방송 오늘 아침 4549회

모자(母子)에게 닥친 비극

김피디, 119 산악구조대원 되다!

12월 첫째 주 이슈

개그맨 윤석주 폭행 사건 후 근황은?

인생 후반전 멋지게 살아보자

2024년 12월 3일 화요일 오전 8시 30분 방송

[바로보기] 모자(母子)에게 닥친 비극CH) 잇따른 붕괴 사고

지난 29일, 폭설로 성남의 한 건물이 무너졌다. 해당 건물엔 60대 어머니와 30대 아들이 살고 있었는데 다행히 건물이 무너질 당시 외출 중이었기에 참변을 피할 수 있었다. 하지만 순식간에 보금자리를 잃은 모자. 지금 이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이번에 내린 눈은 수분을 많이 머금어 무거운 습설이었기 때문에 유난히 건물이나 시설물의 붕괴 사고가 잦았다. 눈은 그쳤지만, 피해가 컸던 만큼 일상 회복이 어려운 상황. 이번 폭설로 인한 붕괴 사고의 뒷이야기. <바로보기>에서 찾아가 보았다.

[도전왕 김피디] 김피디, 119 산악구조대원 되다!

유례없는 11월 폭설. 설경을 보기 위해 산을 찾는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눈이 잘 녹지 않는 산속은 항상 안전사고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등산객들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365일 24시간 긴장 상태로 대기 중인 사람들이 있다. 바로, 산악구조대! 신고가 들어와 긴급 출동 명령이 떨어지면 15kg에 육박하는 구조 가방을 챙겨 산을 오르는 사람들, 조난자를 찾는 것부터 부상자를 안전하게 이송하는 것까지 어느 하나 쉬운 것이 없다는데. , ‘119 산악구조대’에서 막내 구조대원으로 일하게 된 김피디! 과연 잘 해낼 수 있을지 <도전왕 김피디>에서 알아본다.

[밥상중계] 12월 첫째 주 이슈

CH) 쉽지 않네

CH) 아 몰라~

CH) 쓰레기만 훔치는 도둑?

CH)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CH) 함께 늙는다는 것은

CH) 목숨 걸고 퇴근

CH) 엄마는 강하다

[목숨 걸고 퇴근] 퇴근 시간의 승강장. 숨을 쉬기 힘들 정도로 몰려있는 사람들! 그런데 열차가 정차하기 전부터 열차에 무리하게 올라타는데. 서로 밀치고 잡아당기고... 마치 좀비 영화에서나 볼 법한 상황! 목숨을 건 퇴근길의 이유는?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한 네일숍에 강도가 들어왔다. 총을 겨누며 돈을 내놓으라 협박하는데! 손님과 직원의 반응이 심상찮다. [엄마는 강하다] 전깃줄에 위험하게 매달린 새끼 원숭이. 다른 원숭이들이 구출에 나서보지만, 번번이 실패하는데. 자식을 구하기 위해 엄마 원숭이가 내린 결단은? [함께 늙는다는 것은] 씻는 할아버지를 위해 할머니가 준비한 깜짝 이벤트가 있다. 재미있게 사는 노부부의 일상. [아 몰라~] 차들이 쌩쌩 달리는 도로 위. 그런데 갑자기 차에서 내린 여성이 자신의 차를 버리고 가버린다. 운전자를 잃은 차량은 역주행을 시작하는데! [쓰레기만 훔치는 도둑?] 다른 것도 아닌 오직 '쓰레기'만 훔치는 도둑이 있다. 대체 왜 쓰레기만 훔치는 걸까? 그리고 도둑의 정체는 무엇일까? [쉽지 않네] 쌓인 눈을 치우는 사람들. 하지만 넘어지고 깔리고... 쉽지 않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제설 작업 현장 속으로!

[원더풀 라이프] 개그맨 윤석주 폭행 사건 후 근황은?

CH) 낙지 윤석주! 제주에 살다

2000년 k 본부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했던 낙지 윤석주. 그런 그가 대중의 곁을 떠난 건 폭행 사건 때문이었다. 한 행사장에서 묻지마 폭행을 당해 큰 트라우마를 얻었고 그 때문에 결과적으로 방송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것. 그렇게 인생의 가장 심연으로 끌려가던 윤석주를 지탱해 준 것은 '제주'였다 제주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윤석주. 아내와 함께 단둘이 피자집을 운영하며 조금씩 삶의 기반을 다져가기 시작했다. 게다가 취미였던 사진으로 장관상을 2번이나 수상하며 재능을 제대로 인정받은 이후 본격적으로 사진작가로 겸직을 결정하는데! 최근엔 동료 개그맨 박수홍의 웨딩 사진 촬영도 직접 진행했다고. 가장이기에 절대 무너질 수 없다는 그의 이야기를 <원더풀 라이프>에서 함께 한다.

[알고 계십니까] 인생 후반전 멋지게 살아보자 (*협찬)

CH) 52살 막내 신입사원 홍재현 씨

CH) 58살 영화 감독의 두 번째 꿈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대한민국. 최근, 중장년층의 일자리 문제가 청년층 못지않은 사회적 문제로 부상했다. 또한,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질 정도로 정년이 보장되지 않는 일자리가 대다수! 그러나 새로운 일을 찾고 싶어도 방법을 모르는 중장년층이 많다. 이런 4050 연령대 구직자를 위해 서울시가 나섰다! 서울시 중장년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역량은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런 4050>, <50 플러스 포털>이 생긴 것! 사회, 교육, 전문기술 등의 분야로 나뉘어 있는 학습 콘텐츠를 골라 수강할 수 있는 포털이다. 대부분의 수강료는 무료인데다 온라인 수강뿐만이 아닌 오프라인 수강도 가능! 게다가, 자격증 취득 과정을 수강하면 인턴십 프로그램에도 지원할 수 있다. 이런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된 중년들도 여럿이라는데 53살의 나이에 신입사원으로 일하는 홍재현 씨와 영화 제작의 꿈을 꾸는 또 다른 50대 정준호 씨의 이야기를 <알고 계십니까>에서 알아본다.

12월 3일 (화) 방송정보

<원더풀 라이프>

개그맨 윤석주 폭행 사건 후 근황은?

[윤스타피자앤파스타]

주소 :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문주란로1길 74-20

번호 : 0507-1350-7986

촬영에 도움을 주신 윤석주 님 감사합니다

출처 : 생방송 오늘 아침

기본정보 : 시사/교양프로그램

편성정보 : MBC

방송정보 : 생방송 오늘 아침

회차정보 : 4548회

방송시간 : 2024년 12월 2일 월요일 오전 8시 30분

출연진 : 임현주, 김정현

보러가기 : 웨이브

다시보기 : 공식홈페이지

시청률 : 최신 4548회 1.4% · 최고 4547회 2.2%

소개 : VJ들의 기동성 있는 취재와 심층적이며 생동감 있는 전달력을 통해 다양하며 유익한 시사, 정보, 이슈를 재미있게 전해주는 알찬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