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퀴즈 최강크루 준결승 2조 끝나지 않은 승부, 그 결과는?

장학퀴즈 최강크루 준결승 2조 끝나지 않은 승부, 그 결과는?
EBS 장학퀴즈 최강크루 제공

두 번째 준결승전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승부에 대해 자신감을 보인 팀이 많았다.

그도 그럴 것이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며 <장학퀴즈-최강크루> 전 회차를 한 번도 아닌 두 번이나 시청하며 준결승을 철저히 대비한 팀이 있는가 하면, 국제대회 출전을 위해 해외에 다녀오는 일정 속에서도 교과 및 시사상식뿐만 아니라 브레인 퀴즈까지 탐구하며 모든 문제를 맞히겠다는 각오로 출전한 팀이 있었다.

뿐만 아니라 담임 선생님을 비롯해 과목별로 학교 선생님들께 족집게 과외를 받으며, 실력이 일취월장 됐다는 팀까지!

결승전 진출을 위한 다섯 팀의 열정은 제작진이 감탄할 정도로 놀라웠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은 실력으로 입증됐다. 1라운드 첫 문제부터 모든 팀이 가볍게 정답을 맞히며,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한 크루들은 이후 대결에서도 정답 행진을 이어가며 좀처럼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

승패가 갈리기 시작한 건, 영어와 상식이 융합된 브레인 퀴즈!

이 문제를 맞힌 건 단 한 팀뿐이었고, 이 팀은 해설이 필요 없는 완벽한 문제 풀이로 현장을 압도했다.

하지만 뒤이어 다른 크루들도 분발하기 시작했는데...

두 번째 준결승전, 과연 결승전 진출에 성공한 팀은 누구일까?

마지막 준결승전은 연장에 연장을 거듭할 정도로, 막상막하의 치열한 퀴즈 대결이 펼쳐졌다.

1라운드에서 고득점을 따내며 2라운드에 진출한 팀들은, 한층 난도가 높아진 문제들이 나오자, 이제부터가 진짜 경쟁이라는 듯 눈에 불을 켜고 퀴즈를 풀기 시작했다.

크루들의 희비는 브레인 퀴즈마다 갈렸지만, 브레인 퀴즈를 못 맞힌 팀은 교과 퀴즈에서 실력을 만회하며, 결국 연장전까지 벌어지게 됐다.

최종 3라운드에서는 연장전에서 승리한 팀과 본선 대결 때부터 강한 뒷심을 보여준 팀이 결승 진출권을 놓고 진검승부를 벌였는데...

마지막 라운드답게 승패는 순순히 가려지지 않았고, 또다시 피를 말리는 연장전이 펼쳐졌다.

먼저 버저를 눌러야만 정답을 외칠 기회가 주어지는 연장전에서, 과연 문제가 모두 나오기도 전에 정답을 외치며 결승전에 진출한 팀은 누구일까?

그 마지막 주인공이 공개되는 두 번째 준결승전은 오는 7월 21일 (일) 낮 11시 35분, EBS 1TV에서 공개된다.